신앙의샘 > 나눔의터
  제  목 : 7월 5주 목장예배 조회수 : 533
  작성자 : 관리자 작성일 : 2016-08-31

2016년 7 5주 목장예배

31과 제 목 : 복음의 능력을 나타내는 삶

성경말씀 : 마태복음 11 : 2-6

찬 송 : 새436장(통493장)새430장(통456장)

암송구절 “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삶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못 듣는 자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”(마 11 : 5).

지난 주 예배를 통해 받은 은혜를 나누어봅시다.

말씀을 나눕시다.

수많은 백성들을 비롯하여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의 이적과 기적을 보았지만 예

수님의 신적 권위는 인정하지 않았습니다. 이런 상황 가운데 분봉왕 헤롯이 동생의 아내

를 취한 것을 옳지 않게 여겨 감옥에 갇히게 된 세례 요한은 예수님이 구약성경에 예언 된 메시야임에 대한 의구심을 풀기 위해 제자들을 예수께 보냈습니다. 예수님은 무엇으 로 그분이 메시야이심을 증거 할 수 있었을까요? 그리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오늘날의 성도들은 무엇으로 우리가 그리스도인임을 증거 할 수 있을까요?

1. 예수님은 복음의 능력을 세상에 보이셨습니다(2-6절).

2. 복음의 능력을 나타내는 삶을 이어 가야 합니다(5절).

영적 성장을 이루는 삶 (이야기를 읽고 질문을 통해 깨달은 것을 나누기)

랙스 박사는 런던의 동부 지역에서 38년간 목회하던 감리교 목사였습니다. 어느 날 그는 한 노인이 몹시 아프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를 찾아갔습니다. 그러나 그 노인은 고개를 돌린 채 말 한마디조차 하지 않았습니다. 대화를 나누기 위하여 애쓰던 랙스 목사님의 눈에 식어 버린 난로와 바닥나기 시작한 식량이 들어왔습니다. 곧장 집을 나선 목사님은 두 덩어리의 양고기를 그 집에 배달해 주도록 주문하였습니다. 며칠 후 목사님은 또 그 집을 방문했습니다. 노인은 전보다는 좀 더 다정하게 목사님을 맞이했습니다. 집으로 돌아가던 목사님은 또다시 양고기를 주문하였습니다. 세 번째 심방을 하게 되었을 때, 그 노인의 태도는 많이 달라졌습니다. 그날 랙스 목사님은 노인과 한참을 이야기하고 함께 기도할 수 있었습니다. 그 후 랙스 목사님은 설교 부탁을 받아 며칠 동안 런던을 떠나 있게 되었습니다. 돌아온 목사님은 그 노인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. 그러나 그 노인은 마지막 순간에 이렇게 말했다고 합니다. “랙스 목사님에게 전해 주십시오. 이제 나는 곧 하나님께 돌아갑니다. 이처럼 나를 변화시킨 것은 목사님의 설교가 아니라 목사님께서 나에게 보여 주신 진실한 사랑의 모습이였습니다.”

여러분은 ‘복음의 능력’을 믿으십니까? ‘복음의 능력’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?

결단하기

복음의 능력이 우리의 삶을 통해 나타나기 위해서 우리가 행할 것들은 무엇입니까?

기도합시다 - 사역 나눔(봉사, 전도, 섬김, 교육 등)과 서로의 사역을 위해,

교회를 위해 목회자를 위해 목장을 위해 감당해야 할 직분에 대해

순복음감천교회는 기도가 재산입니다 기도의 자리로 나아갑시다

금 -

광고 - 수요일 금요일 예배에 적극 참석해서 기도합시다

주기도문-

 "

  이전글 : 7월 4주 목장예배
  다음글 : 8월 1주 목장예배
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